* 한국 이용사례
- 콜 오브 라스트 에이전트
https://play.google.com/store/apps/details?id=com.funmagic.cola&hl=ko
* 필터 사용시 비용 별도로 추가됩니다.
* 채팅 데이터 저장을 위해 외부 DB를 구축 후 발생 비용
->없습니다.
* 채팅 데이터
->ToStringMessages()로 channel 속에 캐시된 메시지를 읽는것은 가능하지만,
이것은 일시적인 데이터에 불과하고 과거 모든 정보는 저장하고 있지 않습니다.
별도의 DB 서버를 구축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.
* 채팅 로그
1. DB 서버를 별도로 준비한다
2. 이 DB 서버에 접속하기 위한 Web Service기동한다
3. 클라이언트 측에서 메시지를 송신할 때마다 Web Service도 호출하여 로그로써 저장한다
4. 필요할 때, Web Service에서 로그 정보를 불러온다
cf) 로컬캐시는 앱 측에서 캐시된 것으로, ChatChannel.MessageLimit로 수량이 제한되어 있습니다.
클라우드측의 캐시는100통으로, Channel에 있는 마지막 플레이어가 이탈한 5초 후에 클리어됩니다.
★Photon 공식 홈페이지
https://www.photonengine.com/ko-kr/Photon
★Photon Help Center
https://support.photonengine.jp/hc/ko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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