채팅필터
채널
안녕하세요!
이 전 포스팅에서는
유니티에 Photon Chat을 임포트하고 간략하게 동작하기까지 해보았습니다.
아직 Unity에 Photon Chat을 임포트 못 해보신 분은
위 포스팅 한번 보고 오세요~
이번 포스팅에서는
채널, 채팅필터 설정 등을 알아보려고 합니다.
접속
함수: Connect()
유저이름 설정
클래스: AuthenticationValues
채널
사용자 그룹 또는 주제별로 채널을 만들 수 있습니다.
채널 구독하기
함수: Subscribe()
파라미터에 구독할 채널을 문자열로 넘기면 됩니다.
구독할 채널 수의 상한은 없습니다.
다만, 500 message / sec 제한이 있으니
이 부분 주의해서 개발하시면 됩니다~
메시지
Public 메시지 보내기
함수: PublishMessage()
Private 메시지 보내기
함수: SendPrivateMessage()
파리미터에 보내고 싶은 유저이름과 내용(메시지)을 각각 넣으면 됩니다.
* 메시지 카운트
RPC 호출이나 메시지 전송 횟수 등으로 카운트합니다.
간략하게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.
4명이 룸에 있는 경우,
A 유저가 룸 퍼블릭 메시지를 보내면(1 send),
나머지 3명이 그 메시지를 받습니다(3 receive).
그래서 4 메시지로 카운트 됩니다.
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
'초당 메시지 룸당 메시지는 어떻게 계산되나요' 부분을 참고하세요.
https://doc.photonengine.com/ko-kr/pun/current/troubleshooting/faq
그리고 위 내용 클래스 파일 첨부합니다~
포톤챗은 채팅필터 기능도 있습니다.
이 필터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.
1. 라이센스 동의
2. 필터 설정
3. 채팅 필터 설정 후
챗 유저상태(ChatUserStatus)
int 로 그 상태를 구분하고 있습니다.
0 : offline
1 : invisible
2 : online
3 : away 방해할 수 없는 상태
4 : DND 게임이나 그룹을 찾고 있는 상태
5 : LFG 방에서만 사용가능하고 게임 중인 상태
6 : Playing
★Photon 공식 홈페이지
https://www.photonengine.com/ko-kr/Photon
★Photon Help Center
https://support.photonengine.jp/hc/ko
★Photon Korea 공식 블로그
https://photonkr.tistory.com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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