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PUN(Photon Unity Networking) 도입>

크게 4단계만 따라 오시면, 멀티플레이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.
1. 유니티짱 오브젝트 설정
2. PUN 설정
3. 연결 코딩
4. 메인 카메라 설정


먼저, 멀티플레이 게임을 만들 준비를 합니다.

포톤(Photon)엔진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진행합니다.


www.photonengine.com







먼저,

유니티 어셋 스토어에서 PUN을 다운받습니다.








그 다음 
한번 더 유니티 어셋 스토어에서 유니티-짱을 다운받습니다.





우리가 제작할 리소스, 씬, 스크립트를 관리할 폴더 생성 & PUN의 Demos 폴더 삭제
 - 폴더 생성
  Demo\Resources
  Demo\Scenes
  Demo\Scripts

 - Photon Unity Networking\Demos 폴더 삭제





유니티짱 씬 수정
- 유니티짱 Locomotion 씬 오픈 
(UnityChan\Scenes\Locomotion)
- 유니티짱 오브젝트 프리팹화
 전에 만들어 둔 Resources 폴더에 생성
- Locomotion 씬 하이라키에 있는 유니티짱은 삭제






드디어 유니티짱 멀티플레이 게임 만들 준비가 완료되었습니다.
이제 첫 단계인 '유니티짱 오브젝트 설정'을 해봅시다.

 
1.1 유니티 짱 프리팹에 
컴포넌트 추가
- Photon View, Photon Transform View, Photon Animator View

1.2 
Photon View 컴포넌트 수정
Photon View의 Observed Components 에 
Photon Transform View, Photon Animator View 를 연결






1.3 Photon Transform View 컴포넌트 수정
- Synchronize Position, Synchronize Rotation 설정






 - Synchronize Parameters 설정





첫 단계 끝.

두번째 단계로는 'PUN 설정하기' 입니다.
 - 위치: Photon Unity Networking/Resources/PhotonServerSettings.asset
 - APP ID 예: 9e85f5fe-b1d4-4d4d-b4d8-f74727e51847





두번째 단계 끝.



세번째 단계는 '스크립트  수정'입니다.

3.1 게임오브젝트 생성, 스크립트 파일 생성
 - 씬 하이라키에 'PhotonController' 게임 오브젝트 생성
 - Demos\Scripts 폴더에 RandomMatchmaker.cs 생성

3.2 스크립트 작성
 - GameObject 변수 선언




RandomMatchMaker.cs






3.3 변수 연결
 - PhotonObject 변수에 유니티짱 프리팹 연결






3.4 유니티짱 스크립트 수정
 - 위치: UnityChan\Scripts\UnityChanControlscriptWithRgidBody.cs
 - 부모클래스를 Photon.MonoBehaviour로 변경
 - FixedUpdate 함수에 조건문 추가







세번째 단계 끝.





이제 다 왔습니다.
네번째 단계는 체크만 하면 됩니다.

마지막 네번째 단계인 '메인 카메라 수정' 입니다.
  - Third Person Camera 해제




모든 단계가 끝났습니다.
수고하셨습니다.
빌드&런 해보세요!!








Photon 공식 홈페이지 
https://www.photonengine.com/ko-kr/Photon

★Photon Help Center
https://support.photonengine.jp/hc/ko












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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