* 로비
- 로비에서 제공하는 정보
- 로비 자동 입장
* 룸
- 룸 생성
- RoomOptions
- 커스텀(룸)프라퍼티
로비에서 알 수 있는 내용은
로비 이름,
룸 목록, 룸 수
플레이어 수 등등
이 있습니다.
로비 자동입장 하는 방법
* PhotonServerSettings 파일 위치
PUN \ Resources \ PhotonServerSettings
참고로,
플레이어를 로비로 거치지 않고 바로 룸으로 들어가게 할 수도 있습니다.
룸 생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.
먼저, API 부터 보겠습니다.
static bool PhotonNetwork.CreateRoom(string roomName)
static bool PhotonNetwork.CreateRoom(string roomName, RoomOptions roomOptions, TypedLobby typedlobby)
static bool PhotonNetwork.CreateRoom(string roomName, RoomOptions roomOptions, TypedLobby typedlobby, string[] expectedUsers)
- roomName 이 null 인 경우 무작위 생성됩니다.
- RoomOptions 란 maxPlayers, room 프라퍼티 등의 정보를 넣을 수 있는 클래스 입니다.
- expectedUsers 는 슬롯이 부여된 유저를 말합니다.
* PUN API
http://doc-api.photonengine.com/ko-kr/pun/current/index.html
많이 쓰이는 RoomOptions 클래스를 더 알아보겠습니다.
먼저, 이 클래스의 프라퍼티로는
MaxPlayers, IsVisible, CustomRoomProperties 등등이 있습니다.
이 프라퍼티들을 용도에 맞게 사용하시면 됩니다.
이제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.
초기화>
ros 라는 변수명으로 초기화했습니다.
구현>
이 방 최대 플레이어 수는 10
로비에서 검색이 가능하게 세팅하였습니다.
그외 여러 프라퍼티가 있으므로 필요한 프라퍼티 값을 세팅하면 됩니다.
CustomProperties 를 알아보겠습니다.
룸에 커스텀 프라퍼티를 줄 수 있습니다. 물론 플레이어에도 줄 수 있습니다.
커스텀 프라퍼티는 HashTable 자료형입니다.
룸에 있는지 확인합니다.
그리고 나서
미리 생성해놓은 룸 커스텀프라퍼티를 받아옵니다.
받아온 룸 커스텀프라퍼티를 입맞에 맞게 가공하시면 됩니다.
* HashTable
키의 해시코드에 따라 구성된 키/값의 쌍의 컬렉션
그리고 룸에 들어오면 플레이어는 actorID를 가지게 됩니다.
★Photon 공식 홈페이지
https://www.photonengine.com/ko-kr/Photon
★Photon Help Center
https://support.photonengine.jp/hc/ko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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