안녕하세요!!

이번에는 PUN만 사용해서는 데이터를 저장할 수 없는데요.
이를 해결하기 위해서 DB를 연동해보겠습니다.

DB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 중에서 playfab을 이용해보겠습니다.



본격적으로 개발하기에 앞서서 3가지를 준비할 것입니다.
유니티 프로젝트 생성, 포톤 어플리케이션 생성, 플래이팹 타이틀 생성




유니티 프로젝트 생성







* 유니티 설치 혹은 회원가입은 유니티 홈페이지에서
https://unity3d.com/kr







포톤 어플리케이션 생성
포톤 서비스 중 Realtime 으로 선택해주세요~







* 포톤 회원가입은 홈페이지에서
https://www.photonengine.com/ko-KR/Photon









Playfab 타이틀 생성




* 플레이팹 회원가입은 홈페이지에서
https://playfab.com/







조금 전 말씀해드린대로

Photon의 'Realtime' 서비스를 이용한 어플리케이션을 생성한 화면입니다.







그리고 이 어플리케이션에서 커스텀 서버를 생성합니다.
인증 URL 에
https://{PlayFabTitleId}.playfabapi.com/photon/authenticate
을 넣습니다.


{PlayFabTitleId} 은 생성한 타이틀 ID 입니다. 







이제 Playfab에서 시크릿키를 받을 겁니다.
(Photon 어플리케이션에서 Webhooks 세팅할 적에 시크릿키가 필요합니다)

다시 PlayFab 으로 오셔서
Add-ons 에서 Photon을 추가합니다.









Photon 홈페이지에서 미리 생성한 어플리케이션 기억나시죠?
어플리케이션 ID를 넣으면 시크릿키가 생성됩니다.










 
Webhooks
Playfab에서 시크릿키도 생성했으니,
Photon 어플리케이션에서 webhooks를 설정해보겠습니다.




- BaseUrl 의 값
https://{PlayFabTitleId}.playfablogic.com/webhook/1/prod/{PhotonSecretKey}




* {PhotonSecretKey} 은 생성한 시크릿키 입니다.





유니티 프로젝트에 
PlayfabSDK 를 임포트(추가) 

https://api.playfab.com/sdks/unity





'Download Playfab SDK' 클릭







AssetStore에서

PUN을 다운로드(임포트) 합니다.

(Realtime SDK가 아닙니다.)




DemoHub-Scene-V2 씬을 엽니다.

(PUN \ Demos \ DemoHub)

우리가 새로 생성할 cs 파일을 포함할 게임오브젝트를 하나 추가합니다.









* 소스는 파일로 첨부했습니다.

PlayFabAuthenticator.cs







이제 빌드&런을 해보세요










* 2번까지는 실행되었으나,

PlayFab TitleId 세팅 에러가 난 경우


    public void Awake() {
        PlayFabSettings.TitleId = {PlayFabID};
        AuthenticateWithPlayFab();
    }





만약 4번까지 잘 실행된다면,

'Demo Boxes' 를 클릭 후
'Load Demo' 를 클릭해보세요.






* Demos \ DemoHub \ DemoHub-Scene-V2을 

Build Settings에서 Add Open Scene 해놓으셔야 합니다.









위와 같이 PlayFab이 연동됩니다.


감사합니다.









Photon 공식 홈페이지 
https://www.photonengine.com/ko-kr/Photon


★Photon Help Center
https://support.photonengine.jp/hc/ko






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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